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 ‘동백꽃 피는 내 고장 울릉도’ 특별전시장 입구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관장 조석종)은 1일 특별전 ‘동백꽃 피는 내 고장 울릉도’를 개막했다.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오는 8월 31일까지 선보이는 특별전은 독도를 지켜낸 독도의용수비대원들이 살았던 그 시절을 기억하기 위해 기획했다.

동백꽃이 우거진 울릉도, 최근까지 집에서 동백기름을 짜는 등 뭐든지 만들어내는 울릉도 사람들의 생활 모습과 유물을 보여준다.

‘한없이 넓고 푸른 바다’는 동해바다에서 물고기는 낚는 데 쓰인 주낙, 남포등, 나침반 등을 볼 수 있다.

여행의 달을 맞이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가족들은 나무배 뱃머리에 앉아 울릉도와 독도의 바닷속 생물들을 만화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즐거운 우리 집’에서는 울릉도 사람들의 삶의 모습과 다양한 표정을 엿볼 수 있다.

‘동백꽃 피는 내 고장 울릉도’는 울릉도 주민이 기증한 유물로 시작했다.

아울러 울릉중학교 학생들이 기념관과 함께 동해바다에서 잡히는 물고기를 직접 만들어 출입구에 다는 등 참여 전시로 구성됐다.

특별전에는 눈이 많이 올 때 울릉도 주민들이 신발에 덧신었던 ‘설피’와 ‘대나무 스키’를 직접 신어 보는 체험도 마련됐다.

출처 : 경북일보 - 굿데이 굿뉴스(http://www.kyongbuk.co.kr)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 '동백꽃 피는 내 고장 울릉도' 특별전 개최 - 경북일보 - 굿데이 굿뉴스 (kyongbu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