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학생들의 미래 진로를 위해 지역의 기관단체와 업체가 머리를 맞대고 함께 협의하고 고민하는 우리 마을 진로교육협의체 협의회 열렸다.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규)은 지역과 관계기관이 함께 하는 진로 지원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우리 마을 진로 교육협의체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울릉군청,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 울릉도기상관측소, 울릉예림원, 독도의용수비대 기념관, 교육지원청, 학교 등 다양한 지역의 관계기관 대표들이 참석했다.

울릉도지역 학생들의 미래를 향한 꿈과 희망을 실현해 줄 수 있는 진로 환경 구축 및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함께 고민했다. 


특히, 꿈길사이트 교육 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 안내, 진로교육협의체 강사 풀 구성 방안, 우수 체험처 및 프로그램 개발을 논의했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교육 기부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내실 있는 진로 교육을 하는 방법을 찾고 함께 만들어갈 것을 약속했다. 

김 교육장은 “울릉도 학생들이 울릉도에 대해 모르는 부분이 많다. 지역의 관계기관들이 앞장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진로 프로그램을 학생에게 많이 제공, 학생이 울릉도를 제대로 알고, 그 학생들이 훗날 울릉도를 위해 일할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출처 : 경북매일(http://www.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