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 현장프로그램 개요
안녕하세요!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을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
독도의용수비대의 활약을 알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1) 독도를 지켜낸 사람들
- 독도가 위험에 빠지다. 독도를 지키자
- 일본을 물리치고 독도를 지켜낸 사람들
(2) 삼사호, 독도로 향햐는 바닷길
- 독도를 지키러 떠난 ‘삼사호’
- 배로 떠나고, 살고, 지키고!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위한 수업을 준비하였습니다.
수업 신청시, 신청란에 원하시는 수업을 기입 부탁드립니다.
교육명 | 대상 | 시간 | 인원 |
독도를 지켜낸 사람들 | 초등학생 3학년 이상 | 40분 | 10명 이상 |
삼사호, 독도로 향하는 바닷길 | 초등학생 3학년 이상 | 40분 | 10명 이상 |
2. <독도를 지켜낸 사람들> 세부 내용
교육명 | 독도를 지켜낸 사람들
|
대상/시간 | 초등학생 3학년 이상/40분
|
학습목표 | - 독도의용수비대의 헌신 정신을 이해하고 계승한다. - 독도에 대한 이해를 통해 영토의식의 고취한다. - 기념관 관람과 체험을 통해 학습을 내면화한다.
|
흐름 | 교수-학습 활동 | 학습 자료 |
도입 | 인사 및 주제 소개 학습 동기 유발
| |
전개 | 활동1 | 독도의용수비대 교육 - 독도가 위험에 빠지다. 독도를 지키자 - 일본을 물리치고 독도를 지켜낸 사람들
| 영상, ppt |
활동2 | 체험학습 - 독도의용수비대 활동지 작성
| 활동지 |
3. <삼사호, 독도로 향하는 바닷길 프로그램> 세부 내용
교육명
| 삼사호, 독도로 향하는 바닷길 |
대상/시간
| 초등학생 3학년 이상/40분 |
학습 목표 | - 배의 역사를 통해, 울릉도와 독도의 지역사를 이해한다. - 독도의용수비대의 활약을 확인하고 그 정신을 계승한다.
|
흐름
| 교수-학습 활동 | 학습 자료 |
도입 | 인사 및 주제 소개 학습 동기 유발
| |
전개 | 활동1 | 독도를 지키러 떠난 ‘삼사호’ 배로 떠나고, 살고, 지키고! - 배로 떠나다 : 우리 역사 속 배 - 배로 먹고 살다 : 울릉도와 배 - 배로 지키다 : 삼사호와 독도의용수비대
| 영상, ppt |
활동2 | 체험학습 - 울릉도-독도 항해길 그리기
| 활동지 |
4. 교육 접수 시 유의사항
- 최소 2주전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교육인원을 정확히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 시간 조정, 일정 조정이 필요할 경우 학예연구부(070-4464-983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주시면, 학예연구부에서 확인전화 드릴 예정입니다.